음식을 알아야 이탈리아를 안다
- 투어유형: 오디오가이드
- 투어주제: 여행이야기
- 트랙: 42개 트랙
- 플레이시간: 01:48:01
- 다운로드 용량: 80.0MB
조식으로 먹는 카프치노와 크로아상, 너무 맛있어요. '카페 베르바노' 추천해요. 매일 매일 먹고 있어요~^-^
5/5미식의도시 이탈리아 정복하러왔어요
5/5음식을 알아야 이탈리아를 안다
이탈리아는 다른 어떤 유럽 국가보다 우리에게 친근하게 다가옵니다. 파스타와 피자로 대표되는 이탈리아 음식 덕분일 것입니다. 그렇지만 이탈리아의 파스타 면 종류만 해도 600가지가 넘습니다. 나폴리의 피자와 비슷한 토마토 소스를 바른 납작한 빵도 지역마다 생김새도 맛도 다릅니다. 치즈, 햄, 와인도 지역마다 제각각입니다. 이탈리아를 제대로 알려면 이탈리아 음식을 알아야 한다는 말이 나오는 까닭입니다.
저는 이탈리아 음식이 좋아서 20년간 다니던 언론사를 그만두고 이탈리아에 요리유학을 다녀와 이탈리아 음식에 관한 책과 글을 쓰고 있습니다. 이탈리아의 아름다움은 멋진 하늘, 장엄한 유적, 그리고 음식의 삼위일체입니다. 음식을 알아야 이탈리아의 깊은 곳을 이해할 수 있고 이탈리아 사람들이 터뜨리는 “맘마미아”라는 감탄사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한 그릇의 파스타, 한 잔의 커피와 와인에는 이탈리아 사람들의 생각과 감정 그리고 눅진한 삶의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그 흥미로운 스토리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이탈리아 음식 셀프투어 하는 법
오디오북처럼 장소, 시간에 상관없이 이탈리아 음식에 담긴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여행 전 후로 미리 듣거나 비행기, 기차 등 이동 중에 들으셔도 좋습니다.이탈리아 여행하면서 기본적인 음식과 이에 따른 역사에 대해 알수 있어서 좋았어요. 가볍게 들었지만 은근 도움되었답니다:)
5/5가이드님 ‘어~~’하시는거에 꽂혀서 계속 그거만 들려요 그래서 내용이 귀에 안들어오고 듣기 힘듭니다 ㅠ ㅠ
4/5미식의도시 이탈리아 정복하러왔어요
5/5덕분에 이탈리아 먹킷리스트 작성 완료했습니다. 새로운 요리도 많아서 꼭 먹어볼게요
4/5여행 전에 먹킷리스트 작성할 때 참고 했습니다. 지역 특색요리 꼭 먹어볼게요.
5/5여러 이탈리아의 특이한 특산품을 알려주셔서 좋았어요. 여행 계획을 세울때 참고했습니다!
5/5조식으로 먹는 카프치노와 크로아상, 너무 맛있어요. '카페 베르바노' 추천해요. 매일 매일 먹고 있어요~^-^
5/5#깊은 지식 #센스있는 꿀팁
5/5예전에는 바빠서 음식을 그저 칼로리의 공급원쯤으로 낮게 생각했습니다. 알약으로 한끼를 해결하고 싶다는 생각도 했죠. 그러다가 우연히 한끼를 때울 요량으로 파스타를 만들다가 이내 이탈리아 요리에 빠지게 되었어요. 간편하고 맛있었거든요. 나중에는 지구를 담을 프라이팬만 있으면 파스타로 만들 수 있다는 급진적인 생각을 하기도 했죠. 결국 20년 다니던 언론사를 그만두고 이탈리아로 요리 유학을 떠났어요.
이탈리아 유학 시절에 이탈리아 요리 스킬보다 이탈리아 치즈, 햄, 올리브유, 와인같은 식자재에 끌려 올리브 과수원, 치즈 공장, 포도밭, 와이너리 등을 열심히 찾아다녔어요. 개별적인 음식보다 그 음식을 이끌어내는 자연환경, 역사, 문화에 관심이 많았어요. 앞으로도 서양 음식 문화의 발상지인 이탈리아를 오가며 이탈리아 음식과 역사에 대한 콘텐츠를 만들 계획입니다.
제가 쓴 책으로는 <<독학파스타>> <<음식경제사>> <<볼로냐, 붉은 길에서 인문학을 만나다>> <<파스타에서 이탈리아를 맛보다>> 등이 있습니다. 현재 경향신문에 <음식의 미래>, 한겨레에 <권은중의 화이트 와인>을 연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