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님 설명을 들으며 포로 로마노를 둘러보니 지금은 폐허가 된 포로 로마노의 원래 모습들이 상상이 되면서 시간 여행을 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숙소에서 한번 더 들으니 더더 좋았네요. 감사합니다.
늦게 입장해서ㅠㅠ 끝가지는 못들어서 너무 아쉬운 곳... 그러나! 방문 후 돌아와서 들을 수 있다는 점이 오디어 투어의 장점인거 같아요!! 이 후기를 들으시는 분들은 2시간 이상 여유를 두고 입장해주세요!! 오디오 투어는 훌륭했어요ㅎㅎ
콜로세움 통합권 (콜로세움+팔라티노+포로로마노) 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투어라이브의 로마올패스 상품을 구매하시면, 콜로세움 팔라티노 포로로마노 콘텐츠 모두 청취가 가능합니다
모든 콘텐츠는 저장해야 볼 수 있어요. 해외에서는 인터넷이 잘 안 될 수 있으니, 미리 구매하고 다운로드 해 두세요!
포로 로마노는 입장 시간에 맞춰서 일찍 들어가시는 걸 추천하고요. 또는 그게 안 된다면 마감시간 세 시간 전, 그러니까 늦은 오후에 들어가는 걸 추천합니다. 포로 로마노를 한여름, 12시 1시 이때 들어간다는 건 거의 뭐 자살행위나 마찬가지거든요.
여러분 여기는 '지붕 없는 박물관'이라는 별명이 있는 곳이에요. 태양을 직사광선으로 바로 받기에는 내내 많이 힘들 수 있기 때문에 여름 시즌에는 이왕이면 양산이나 또는 머리를 가릴 수 있는 스카프나 모자 같은 것들도 훨씬 가지고 가시면 도움이 될 거거든요. 참고하시면 좋겠구요. 또 하나 이왕이면 여름 시즌에는 물도 여러 통 가지고 가시면 정말로 훨씬 도움이 되실 거고 내부에도 물을 이용할 수 있는 자판기가 있으니까 동전 같은 것들 미리 챙겨두시면 좋기는 합니다. 이 포로 로마노는 걷는 곳이 많다 보니까, 이왕이면 정말 편한 신발 신고 가시는 걸 추천을 드릴게요.
00:00 입장 추천 시간
00:19 준비물!
여행자로 유럽에 날아왔다 역사와 예술을 이야기하는 재미에 흠뻑 빠져 현지 가이드로 활동한 것이 어느새 9년!
웅장한 건축물만 봐도 감탄을 자아내는 이탈리아지만, 역사 속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전해드릴때마다 눈이 동그래지는 여행자를 만나는게 너무 즐거워요.
알면 알수록 더욱 놀랍고 흥미로운 역사와 예술 이야기 쉽고 재미있게 이야기해드릴게요.
여러분의 여행에 동참하는 마음으로 함께 하는 '비타민 가이드' 키아라와 함께 해요!
- 경력사항
유로자전거나라 이탈리아 현지 가이드
이탈리아 국가 공인 가이드 자격증 보유
서울 <고유공간>/ 부산 <두두디북스>에서 르네상스와 바로크 도시 여행 4부작 강연
유럽여행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유럽여행 전문 여행플래너 활동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