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세기 파리 골목 탐험! 파리 파사쥬와 갤러리 이야기
- 투어유형: 오디오가이드
- 투어주제: 여행이야기
- 트랙: 21개 트랙
- 플레이시간: 01:43:45
- 다운로드 용량: 93.5MB
평소에 지나쳤을때 그냥 예쁘고 아름다운 골목이구나, 천장도있고 비 피하기 좋겠다, 라고만 생각하고 지나쳤는데 역시 그냥 생긴 곳은 없군요! 듣고 보니 더 아름다워보여요. 흥미롭게 설명해주신 덕분에 파리에 대해 한발짝 더 깊이 알게 된 계기가 되었어요! 코스별로 나눠 설명해주셔서 천천히 주변에있는 것 부터 방문하며 들을 수 있는 게 들으며 여행하기에 편하고 좋았어요
5/5파리 거주하면서 파사쥬에 딱히 가볼 생각이 없는 1인이었는데 투어 덕분에 가봤네요!
5/519세기 유럽, 낭만 시대와 연관된 이미지에 어떤 것이 있을까요?
우리나라는 암울한 식민 개화기를 겪고 있던 반면 유럽은 각계의 발전을 거듭했던 가장 화려한 시대로 기록되고 있죠. 이번에 소개해 드릴 투어는 그 시기의 파리를 블링블링하게 수놓았던 파사쥬로의 여행입니다. 파사쥬 또는 갤러리 쿠베르트란, 직역하면 지붕있는 골목길이란 말이예요. 백화점이라는 쇼핑 공간이 탄생하기 전, 옷차림 거추장스럽던 부르주아들의 편안한 쇼핑을 책임졌던 곳들이죠.
이 곳들은 쇼핑 개념의 패러다임을 바꾼 공간으로써의 역할도 있지만, 산업 발전의 중요한 증거물이었던 만큼, 현재는 파리의 주요 문화재로 지정되어 있답니다. 개인적으로 꼭 살아보았길 원할만큼 정치, 사회, 예술, 산업등 전 분야에 걸쳐 낭만이 도래했던 이 시대의 흔적을 고스란히 안고 있는 파사쥬, 1세기 전 부르주아들의 그림자를 찾아 그 곳으로 떠나 보시겠어요?
파리 골목골목 다니며 현지인 느낌을 낼 수 있었어요! 짱짱 ㅎㅎ
5/5파리 거주하면서 파사쥬에 딱히 가볼 생각이 없는 1인이었는데 투어 덕분에 가봤네요!
5/5평소에 지나쳤을때 그냥 예쁘고 아름다운 골목이구나, 천장도있고 비 피하기 좋겠다, 라고만 생각하고 지나쳤는데 역시 그냥 생긴 곳은 없군요! 듣고 보니 더 아름다워보여요. 흥미롭게 설명해주신 덕분에 파리에 대해 한발짝 더 깊이 알게 된 계기가 되었어요! 코스별로 나눠 설명해주셔서 천천히 주변에있는 것 부터 방문하며 들을 수 있는 게 들으며 여행하기에 편하고 좋았어요
5/5구글지도 업데이트 부탁드립니다. 클릭하니 이렇게 나오네요
1/5이십년만에 세번째 파리여행준비중에 미리 듣기를 했습니다. 유럽은 쇼핑몰도 이뿌구나 회랑같은 길이 특이하구나 하고 그냥지나쳤을 건축스토리에 푹 빠져들었네요. 유럽각처에 파샤쥬형태의 쇼핑몰 전체에대한 시각을 넓혀주었습니다. 꼭 현지에 블루투스꼽고 거닐어 보려구요. 해설도 목소리도 명쾌합니다.
5/5#깊은 지식 #빠져드는 입담 #진짜 투어같음
5/5#깊은 지식
5/5안녕하세요, 파리 가이드 아베퀸(오윤경)입니다.
여러분은 파리하면 무엇이 가장 떠오르시나요 ? 저는 1993년 대전 엑스포에서 본 루브르 궁전의 위엄에 반해 프랑스와 사랑에 빠졌었어요. 그 사랑을 쫓아 파리에 왔고, 에펠탑앞에서 경이로움을 느끼고, 건축을 전공하고, 예술에 감탄하고, 건축 사무실에 근무하기도 했답니다. 20여년간 수많은 프랑스 네이티브들을 만나며 프랑스가 왜 진정 아름다운지, 파리가 왜 유럽의 수도인지를 매일매일 배우고 있어요. 제 아이디 아베퀸은 제 이름의 가운데 자를 딴 ‘윤과 함께’라는 프랑스말의 언어 유희랍니다. 파리의 숨은 매력을 들춰보고 싶으신 분들, ‘아베퀸’ 하시기 바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