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제국 최고의 황제 트라야누스의 포룸 이야기
- 투어유형: 오디오가이드
- 투어주제: 여행이야기
- 트랙: 7개 트랙
- 플레이시간: 00:24:27
- 다운로드 용량: 19.7MB
안들으면 그냥 지나갈 얘기라 꼭 들으시는걸 추천합니다.
5/5#깊은 지식 #빠져드는 입담 #진짜 투어같음 #센스있는 꿀팁
5/5로마제국 최고의 황제 트라야누스의 포룸 이야기
2800년의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로마는 도시 전체가 '열린 박물관‘이기 때문에 길가에 아무렇게나 버려진 돌덩어리 하나하나에도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콜로세움 앞으로 쭉 뻗은 직선도로변에는 로마제국의 황제들의 동상이 몇 개 세워져 있는데 그 중에 트라야누스 황제의 동상이 있습니다. 트라야누스 황제는 로마제국의 영토를 최대로 넓히고 로마를 황금기로 이끌어 올린 위대한 통치자였습니다.
트라야누스 황제 동상 뒤쪽 트라야누스 포룸은 오늘날 폐허로 남아있습니다. 하지만 높이 약 30미터에 달하는 하얀 대리석 원기둥은 2천 년 전 모습 거의 그대로입니다. 이 원기둥은 특히 ‘돌에 새겨진 전쟁 다큐멘터리’로 유명합니다. 후세의 나폴레옹은 이것을 모방한 원기둥을 파리의 중심부에 세우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트라야누스 포룸의 원기둥은 매우 중요한 로마제국의 유적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여행자들이 모르고 그냥 지나칩니다.
자, 이제 트라야누스 포룸과 원기둥에 대해서도 알고 나면, 영원의 도시 로마가 여러분들의 눈앞에 더욱 새롭게 나타날 것입니다.
트라야누스 포룸 셀프투어 하는 법
오디오북처럼 장소, 시간에 상관없이 트라야누스 포룸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트라야누스 포룸' 장소에서 들으실 수 있고, 여행 전 후로 미리 듣거나 비행기, 기차 등 이동 중에 들으셔도 좋습니다.
안들으면 그냥 지나갈 얘기라 꼭 들으시는걸 추천합니다.
5/5#깊은 지식 #빠져드는 입담 #진짜 투어같음 #센스있는 꿀팁
5/5#깊은 지식 #빠져드는 입담 #진짜 투어같음 #센스있는 꿀팁
5/5#깊은 지식 #빠져드는 입담
5/5#깊은 지식 #빠져드는 입담 #진짜 투어같음
5/5포리 임페리알리 걸으면서 듣기 좋습니다. 원주에 관해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유익했어요.
5/5#깊은 지식
4/5이탈리아 공인건축사이자 작가인 정태남은 건축 외에도 미술, 음악, 언어 등 여러 분야를 넘나들며 30년 이상 로마를 중심으로 유럽에서 활동했다. 국내에서는 주요 기관과 기업에서 하는 강연과 주요 매체에 기고하는 많은 칼럼을 통하여 유럽 문화와 역사의 현장에서 축적한 ‘앎의 기쁨’을 전하고 있다.
저서로는 『이탈리아 도시기행』, 『건축으로 만나는 1000년 로마』, 『매력과 마력의 도시 로마 산책』, 『로마역사의 길을 걷다』, 『동유럽 문화도시 기행(프라하-비엔나-브라티슬라바-부다페스트)』, 『유럽에서 클래식을 만나다』 외에도 여러 권이 있으며, 특히 EBS의 세계테마기행 『이탈리아, 빛나는 시간을 찾아서』(1~4부)는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