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가이드투어는 포르투갈 여행을 처음 계획하시는 분들께 매우 유용합니다! 1시간 만에 여행 준비가 가능하도록 주요 여행지를 포함해 상세히 설명해주어 여행 루트를 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리스본과 신트라, 카스카이스 같은 대표적인 도시뿐만 아니라, 포르투와 브라가, 코임브라처럼 역사적인 배경을 가진 도시들에 대한 정보를 들을 수 있어 흥미로웠습니다. 특히 코임브라대학과 조안니나 도서관, 베나길 동굴 투어 등은 매력적인 관광 포인트로 꼽혔습니다. 또한 아베이루와 코스타노바의 색감 있는 건물들은 마치 그림 같은 풍경을 선사합니다. 가이드에서 제공된 현지 문화와 역사적 배경 정보 덕분에 여행 전 기대감이 더 높아졌습니다. 오비두스와 나자레 같은 소도시에 대한 추천도 감사했고, 서퍼들의 천국인 나자레는 꼭 방문해보고 싶어졌습니다. 종합적으로 포르투갈의 숨은 보석 같은 매력을 발견할 수 있는 알찬 후기였어요.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이라면 꼭 참고해보세요! Boa viagem!
이 오디오 가이드 덕분에 포르투갈 여행 준비 잘 했습니당!! 특히 atm 꿀팁이 넘 유용했어요:)
모든 콘텐츠는 저장해야 볼 수 있어요. 해외에서는 인터넷이 잘 안 될 수 있으니, 미리 구매하고 다운로드 해 두세요!
Olá! Todos!
안녕하세요! 포르투갈 오디오 가이드를 통해 인사 드리게 된 현지입니다. 우선 여러분들을 만나 뵙게 되어 너무 반갑고, 저의 투어를 선택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여러분, 포르투갈 여행 준비는 잘 되어가고 계시나요? 대부분 포르투갈 여행에 대해 생각 중이시거나, 계획 중이신 분들이 이 오디오 가이드를 듣고 계실 거 같은데요!
빨간 지붕과 노란 트램으로 감성이 가득한 길. 여러 해변과 절벽으로 이루어진 멋진 자연 경관. 아름다운 노을과 야경 모두를 즐길 수 있을 뿐더러, 에그타르트로 알려져 있는 나타. 엄청 부드러운 문어와 대구 등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 또한 즐기실 수 있는 곳이 바로 포르투갈인데요. 이런 멋지고 예쁜 나라인 포르투갈로 여행 떠날 생각에 설레이시죠?
그러나 여행 전에 꼭 하는 걱정과 고민들이 있죠. 옷과 짐은 어떻게 챙겨가야 좋을지, 어떤 도시를 방문하면 좋을지, 돈은 얼마나 가져가야 할지, 또 치안은 괜찮을지. 이러한 걱정과 생각이 많아짐에 따라 여행 준비가 어려워지고 지치실 거 같은데요.
하지만 여러분. 걱정하지 마세요! 제가 이 오디오를 통해서 여러분들이 걱정하시고 궁금해하시는 포르투갈 여행 정보와 방문하기 전에 알고 가면 좋은 포르투갈의 기본 정보 및 기초 지식까지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그 뿐만 아니라 제가 포르투갈에 살면서 알게 된 꿀팁들과 숨겨진 장소 및 여러 맛집들까지 공유해드릴 계획이니까요. 이 오디오 투어를 들으신 후 포르투갈 여행에 대한 걱정은 줄어들고 더 완벽한 여행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러면 여러분! 지금부터 현지가 알려드리는 포르투갈 현지투어 같이 떠날 준비되셨나요?!
같이 가봅시다! Vamos!
00:00 서론
01:36 포르투갈 행정구역
03:10 포르투갈 한국과의 시차
04:04 종교와 언어
여러분 포르투갈 하면 무엇이 제일 먼저 떠오르시나요?
축구? 호날두? 아니면 에그타르트? 맞습니다. 포르투갈은 축구로 유명하기도 하고 심지어 대부분 국민들이 축구에 엄청 진심이기도 해요. 그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엄청 유명한 축구 선수인 호날두도 있고요. 물론 한국에서는 약간의 반감을 사게 되었지만요. 또 많은 사람들이 포르투갈의 엄청 맛있는 에그타르트를 궁금해하시기도 하는데요. 사실 에그타르트 원조의 나라인 포르투갈에서는 에그타르트라고 부르지 않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말하냐고요? 바로 ‘나타’라고 하는데요. 정식 명칭은 ‘파스테우 드 나타’이지만 너무 길기 때문에 대부분 ‘나타’라고만 말하고 있어요. 그래서 여러분들도 주문하실 때 ‘나타’라고 하면 됩니다.
그러나 축구와 나타 제외하고 포르투갈 하면 생각나는 것들이 있으신가요? 포르투갈이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어떠한 특징과 역사를 가지고 있는지 등등. 저는 다른 나라에 방문할 때 그 나라에 대해 기본 정보를 알고 가면, 관광하면서 그 지역을 더 쉽게 이해하고 구경하는 재미가 더 생기는 느낌을 받는데요. 제가 여러분들이 포르투갈 여행을 더 재밌고, 유익하게 하실 수 있게 포르투갈에 대해 정확하지만 간단하고 아주 쉽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화면 속 지도를 함께 보실까요? 지도에서 포르투갈을 찾으셨나요? 보시다시피 포르투갈은 유럽 서남부에 위치한 이베리아반도에서도 제일 서쪽에 위치한 나라인데요.
또한 포르투갈은 세로로 긴 편이며 우리나라 대한민국보다 조금 더 작지만 거의 비슷한 면적을 가진 나라입니다. 화면 속 사진과 같이 포르투갈은 쉽게 육지만으로는 크게 4개, 섬까지 포함하면 총 6개로 나눌 수 있는데요. 포르투갈 남쪽을 Southern Portugal, 포르투갈 중심은 또 두 개로 나눠 South Central Portugal, North Central Portugal, 북쪽은 예상하셨듯이 Nothern Portugal로 나뉩니다. 또 포르투갈은 섬을 가지고 있는데요. 북아프리카인 모로코 서쪽 대서양에 위치한 포르투갈령의 ‘마데이라 제도’와 북대서양 중부에 있는 화산섬인 ‘아조레스 제도’가 있습니다. 되게 단순하죠? 사실 더 세밀하게 나눌 수도 있습니다.
먼저 화면 속 사진부터 봐주시겠어요? 이제 슬슬 리스본이나 포르투와 같은 익숙한 도시 이름들이 보이시죠? 하지만 이건 행정구역으로, 18개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한국의 경기도, 충청도 같은 느낌이에요.
마지막으로 화면 속 사진 한 번 더 보시면 18개의 행정 구역 안에서도 여러 지역으로 나뉘어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제가 지역 하나하나 다 언급할 수는 없지만 신기하게도 이렇게 작게 나뉘어져 있어도 지역별 분위기가 상당히 다르더라고요. 분명 같은 나라이고 같은 행정구역인데도 다른 분위기와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이 바로 포르투갈 같아요.
그러면 한국과 포르투갈의 시차는 얼마나 될까요? 한국과의 기본 시차는 9시간이지만 서머타임 기간인 3월 마지막 주 일요일부터 10월 마지막 주 일요일까지 8시간으로 줄어들기도 하는데요. 여러분. 근데 유럽에서 이 표준시를 이용하는 국가는 다섯 국가밖에 없는 거 알고 계시나요? 바로 포르투갈을 더불어 영국, 아일랜드, 아이슬란드, 마지막으로 그린란드의 북동부지역 일부만 이 시간을 사용하고 있어요. 이 다섯 개를 제외하면 대부분 유럽 국가들은 포르투갈보다 한 시간 더 빠른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포르투갈도 스페인 또는 프랑스와 같은 시간을 이용하고 있다고 착각하시더라고요. 포르투갈은 한국과 기본 9시간, 서머타임에는 8시간 차이가 난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또 포르투갈은 국민의 약 85프로가 가톡릭 신자이며, 그만큼 한 골목마다 성당이 있을 정도로 여러 성당을 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포르투갈은 어떤 언어를 사용할까요? 포르투갈은 자체 언어인 포르투갈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러분 혹시 ‘따봉’이라는 말 많이 들어보셨죠? 우리나라에서 좋다고 할 때 엄지 척하면서 많이 쓰이고 있잖아요. 근데 이 말이 바로 포르투갈어입니다. 포르투갈에서도 좋아! 그래! 답할 때 많이 이용하고 있어요. 또 ‘빵’도 포르투갈어인 거 아시나요? 맞아요. 저희가 그 먹는 빵. 빵은 포르투갈어로 ‘pão’로, 이 단어가 먼저 일본으로 건너가 일본식으로 약간의 변형 후 한국으로 들어온 단어입니다. 빵뿐만 아니라 우리가 입는 ‘조끼’, 튀김으로 알고 있는 ‘텐뿌라’ 그리고 샐러드까지. 이런 여러 단어들의 어원이 포르투갈어였다는 거. 신기하지 않나요? 저는 이 사실을 처음 알았을 때 우리가 생각보다 포르투갈어를 사용하고 있었다는 사실에 놀라웠는데요. 마지막 차례에 여행할 때 사용하기 좋은 간단한 포르투갈어 배우는 시간도 있으니까요. 그때까지 함께해 주세요!
Olá 올라~ 안녕하세요!
포르투갈에서 교환학생으로 대학 생활, 인턴으로 직장 생활까지 해 본 현지입니다!
포르투갈에서 대학 생활과 직장 생활을 하면서 다양한 사람들도 만나고, 다양한 경험 또한 겪어 보았는데요~
저는 이러한 과정 속에서 알게 된 현지인만 아는 맛있는 음식이나, 장소와 같은 알려지지 않은 포르투갈의 정보와 꿀팁들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저는 전국에 3개밖에 없는 포르투갈어과를 전공하였는데요. 전국에 오직 3개 대학만 보유한 전공인 만큼 포르투갈어에 대한 자부심이 크고 그만큼 포르투갈을 사랑하고 응원하는 사람입니다. 제가 포르투갈을 사랑하는 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포르투갈의 매력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그러면 포르투갈어 전공생이 현지가 알려주는 포르투갈 현지인 투어, 다 같이 한 번 떠나보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