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도 쉽지 않고. 의외로 뮤지엄 패스도 안 되어 패스하기 쉬운데 꼭 들려야 할 명소인 것 같아요. 못 들린다면 이 콘텐츠로라도 아쉬움을 달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건축물에 대한 해석 뿐 아니라 당대 시대상 오페라와 무대 연출 전반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구요. 특히 오페라의 유령 스토리와 작가 세계도 자세히 설명해 주셔서 너무 좋았슺니다.
오페라 가르니에를 2번 방문하면서 항상 이 가이드를 들었는데 상세한 설명과 여행 꿀팁을 같이 설명해주셔서 유익했어요! 추천드립니다 ㅎㅎㅎ
모든 콘텐츠는 저장해야 볼 수 있어요. 해외에서는 인터넷이 잘 안 될 수 있으니, 미리 구매하고 다운로드 해 두세요!
00:00 가이드 인사
00:08 오페라 가르니에 소개
01:03 투어 소개
<가이드 인사>
안녕하세요. <오페라의 유령>의 배경이 된 파리 오페라 극장! ‘오페라 가르니에’를 함께 볼 가이드 키아라입니다.
<오페라 가르니에 소개>
오페라 가르니에는 많은 분들이 거대한 대형 계단 위에서 아름다운 사진 남기러 오시는 곳인데요. 그 화려함 뒤엔 숨겨진 흥미로운 얘기들이 참 많습니다. 첫번째로는, 우리가 흔히 아는 <오페라의 유령> 속 기묘한 설정들이 바로 이곳 오페라 가르니에에서 펼쳐진 실제 사건들에서 따왔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바로 이 흔적들이 오페라 가르니에에 남아 있습니다. 또 두번째로, 오페라 가르니에도 19세기 후반 파리의 대규모 도시 정비 계획으로 세워진 곳 중 하나였고요. 세번째로는 2200석 규모의 극장 안에는 빛나는 샹들리에와 프랑스 화가 마르크 샤갈의 유명한 천장화가 있기도 합니다. 정말 감탄이 절로 나오는 곳인데요. 그래서 이탈리아 밀라노의 라스칼라, 또 오스트리아 빈에 있는 국립 오페라 극장과 함께 세계 3대 오페라하우스라고 불리우는 곳입니다.
<투어 소개>
이렇게 볼거리가 많은 오페라 가르니에. 그렇지만 사람도 많고 길은 이 안에서 미로처럼 복잡하기 때문에 혼자 여기저기 찾아다니다보면 제대로 구경하기가 쉽지 않은 곳이에요. 그래서 오늘 제가 약 1시간 동안 오페라 가르니에의 18곳을 소개해드리면서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속속들이 파헤쳐드리려고 합니다. 어떤 요소를 유심히 봐야 하는지 친절하게 하나하나 사진에 표시하면서 설명해드릴 예정이고요. 특히 <오페라의 유령>의 소설가 가스통 르루가 오페라 가르니에의 어떤 점에서 영감을 받아 이 소설을 쓰게 됐는지, 영화와 뮤지컬에는 어떤 장소가 나왔는지 까지 <오페라의 유령>의 흔적들을 찾아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오페라 가르니에 근처 맛집, 카페, 쇼핑할만한 곳들, 꿀팁으로 알려드릴테니까 이 투어 안 들으시면 안되겠죠.
자, 그러면 저와 함께 본격적으로 오페라 가르니에 투어 시작해보실까요?
00:02 오페라 가르니에 투어 코스 개괄 및 소요시간
00:26 오페라 가르니에 투어 코스
02:07 중요 트랙의 제목 ★ 표시
<오페라 가르니에 투어 코스 개괄 및 소요시간>
먼저 투어 코스를 소개해드릴게요. 저희는 오페라 광장에서 시작해 오페라 가르니에 내부 0층부터 3층까지 총 18곳을 1시간 동안 둘러볼 거예요. 층수가 많은 편이지만 한 층의 높이가 낮기도 하고, 또 3층을 주로 중점적으로 볼 거기 때문에 너무 오래 걸리거나 다리 아픈 거 아닐까 걱정하실 필요는 없는 코스입니다.
<오페라 가르니에 투어 코스>
그중에서도 먼저 오페라 광장에서 오페라 가르니에 외관을 함께 볼건데요. 외관의 조각상들을 하나하나 설명드리고 그리고 입장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페라 광장에서 오페라 가르니에 입구로 가려면 도보로 5분 정도 걸릴 거예요. 그러니 입장 시간에 딱 맞춰 오시기보다는 10분에서 20분 정도는 미리 도착하셔서 투어를 들어주시면 좋고요. 오페라 가르니에 입구에 도착한 후에는 예매하신 분들은 줄 중에 왼편, 왼쪽 줄에, 예매를 안했다면 오른쪽 줄에 나눠 서서 줄 선 뒤에 입장을 합니다.
오페라 가르니에 실내로 입장해서 0층부터 3층까지 함께 볼텐데요. 0층이라는 말이 우리 한국, 국내에서는 많이 사용하지 않아 익숙하지 않은 경우 있을 거예요. 유럽, 그리고 여기 프랑스에서 층수를 0층부터 세잖아요. 한국에서의 1층이 바로 이곳 프랑스에선 0층이라 생각하시면서 기억해주시고 들어주세요.
0층에서는 입장했을 때 원형홀과 분수를 설명드리고요. 계단을 올라 1층에서는 그 유명한 대형계단을 보고 인생샷 남긴 다음 다음 층으로 갈 겁니다. 두 개의 층을 올라가 3층에선 극장 내부로 들어가서. <오페라의 유령>에 나오는 샹들리에와 관람석, 그리고 샤갈의 천장화에 대해 말씀드릴거고요. 이어서는 다과실, 연회장 등 오페라 가르니에의 구석구석을 함께 보겠습니다. 그리고 2층으로 내려와서 오케스트라실 앞에서 무대 뒤편에 있는 무용연습실에 대해 이야기드리고. 마지막으로 1층으로 내려가서 오페라 가르니에의 지하 수조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풀어드리면서 투어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중요 트랙의 제목 ★ 표시>
트랙 중에서도 조금 더 집중해서 들어야할 트랙은 제목에 별표 표시를 해두었어요. 중요한 곳만 가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별표 표시 트랙만 들어주시면 되고요. 알차게 모두 듣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별표 표시한 트랙에선 더 집중하고 함께 편하게 들어주세요.
여행자로 유럽에 날아왔다 역사와 예술을 이야기하는 재미에 흠뻑 빠져 현지 가이드로 활동한 것이 어느새 9년!
웅장한 건축물만 봐도 감탄을 자아내는 이탈리아지만, 역사 속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전해드릴때마다 눈이 동그래지는 여행자를 만나는게 너무 즐거워요.
알면 알수록 더욱 놀랍고 흥미로운 역사와 예술 이야기 쉽고 재미있게 이야기해드릴게요.
여러분의 여행에 동참하는 마음으로 함께 하는 '비타민 가이드' 키아라와 함께 해요!
- 경력사항
유로자전거나라 이탈리아 현지 가이드
이탈리아 국가 공인 가이드 자격증 보유
서울 <고유공간>/ 부산 <두두디북스>에서 르네상스와 바로크 도시 여행 4부작 강연
유럽여행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유럽여행 전문 여행플래너 활동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