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왔지만 다 하고 간다! 빠짐없이 즐겨보는 발렌시아 워킹투어
- 투어유형: 오디오가이드
- 투어주제: 시내투어
- 트랙: 37개 트랙
- 플레이시간: 01:14:52
- 다운로드 용량: 389.5MB
전 세계 해외거주자 커뮤니티에서 뽑은 외국인이 살기좋은 도시 TOP3에 발렌시아가 해마다 뽑히고 있다는 것 아시나요? 2023년에는 특히 삶의 질 부분에서 1위를 차지 했습니다. 보통 유럽도시의 올드타운은 여행객들만 넘쳐나고 일상을 살기에는 불편함이 있죠. 하지만 발렌시아의 올드타운은 거의 모든 축제, 행사의 중심일 뿐만 아니라 바쁜 현대인들의 일상이 흘러가는 도심의 역할도 합니다. 스페인에서 3번째로 큰 도시인 발렌시아는 지중해, 오렌지, 빠에야, 축구, Fallas(파야스) 축제, 첨단 과학기술, 항구, 세라믹타일 등 자랑거리가 너무 많은 곳이죠.
도시가 가진 아름다움과 다채로움에 비해 접근성이 좋은 다른 대도시에 방문 우선순위가 밀리는 것이 사실입니다. 쉽게 오기 힘든 장소인만큼, 한 번 왔을때 느낄 수 있고 즐길 수 있는 모든 것을 다해보고가야겠죠? 대성당에 예수님의 성배가 모셔져있다는 것, 아이와 함께오셨을땐 유럽최대의 아쿠아리움에 가보시라는것, 스페인 최대의 쌀 논사이에서 빠에야를 먹고 수로에서 보트를 타며 노을을 볼 수 있다는 것, 3월에는 Mascleta(마스끌레따)와 Fallas를 즐겨야하고, 4월에는 오렌지 꽃향기를 맡아봐야하고, 5월에는 뚜리아 공원에서 최고의 피크닉을 즐 길 수 있다는걸 제가 아니면 누가 알려드리겠습니까? 하루만 와보셔도 여생을 살고싶어지실거예요. 책임못집니다.
🧡 투어의 매력 포인트 3가지
▪️ 발렌시아에 대해 아셔야 할 핵심정보와 보셔야 할, 하셔야 할, 맛 보셔야 할 것들을 꼼꼼히 짚어드립니다. 발렌시아를 떠나실땐 스페인의 다른 도시들을 어떻게 여행을 해야할 지까지 감이 잡히실 거예요.
▪️ 현지인들이 이용하는 샵들과 맛집, 그리고 주문방법까지 소개합니다.
▪️ 시간의 여유가 있다면 더 방문해 보실만한 도시 내 또는 근교 명소를 알려드려요.
🗺️ 셀프 투어하는 법
첨부된 지도를 보며 코스 순서대로 도시를 둘러보세요.
▪️투어 시간: 2시간 30분
▪️장소 수: 16곳
▪️총 재생 시간: 1시간 40분
⏰ 입장 시간 및 휴일
▪️입장시간: 중앙시장 7:30 ~ 15:00, 대성당 월~토 10:30 ~ 18:30, 일 14:00 ~ 17:30(catedraldevalencia.es확인)
▪️휴일: 중앙시장 일요일, 대성당 연중무휴
🚨 주의사항
▪️ 시장에서는 순번대기표 발행기를 운영하는 매장인 경우 반드시 번호표를 뽑은 후 순서에 따라 주문을 하셔야 합니다. 야채, 과일 등 식품의 경우는 구매자가 손으로 만지지 못하게 하는 곳이 많으므로 손가락으로 가르키며 주문하시는게 좋습니다.
▪️ 소매치기를 주의하세요. 가방은 항상 잠가 몸에 밀착하시고, 까페 등의 테이블이나 의자에 가방, 핸드폰 등을 올려두지 마세요.
📍투어 시작 장소
발렌시아 북역
Carrer d'Alacant, 25, Extramurs, 46004 València, Valencia
아이와 함께 공부하러 유럽에 나왔다가 스페인에 눌러 앉은 정착민입니다.
몰타, 스페인 알리칸테와 발렌시아에 살면서 유럽 대륙을 다니고, 스페인 전국일주는 또 몇 번을 했는지…... 꾹꾹 눌러 담은 여행 보따리를 하나씩 풀어나가려 합니다. 공대 출신에 20여 년간 IT를 기획하고 운영하면서 여행마저도 중복되지 않으면서 빠짐없이, MECE하게 정복하는 전략가가 되어버렸어요. 실제 인상은 뭐든지 "먹구(먹고) 하자!"를 외치는 대식가, 미식가이고, 쌩뚱맞게도 무성영화의 변사를 꿈꾸던 말솜씨 있는 아줌마입니다.
그러니, 믿고 따라와 보세요. 빈틈없지만 재밌고도 맛있는 여행을 책임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