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소리 너무 좋고 걸어다니며 전문적인 설명을 들을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처음 여행가서 듣게 되었는데 돈이 아깝지 않은 투어였어요~ 다음에 스페인 여행을 하게 된다면 다시 듣고 싶을정도 입니다.👍
투어 받으면서 정말 섬세한 설명도 해주시고, 되게 잘 웃으시면서 설명해주셔서 너무 좋았던것 같아요! 흥이 돋는 투어 였어요! 발음도 너무 좋으셔서 귀에 쏙쏙 들어왔습니다! 지로나갈때 투어를 해야하나 그냥 다녀와야하나 고민을 많이 햇었는데 투어 들은게 가장 베스트 초이스 였던것 같아요! 저는 오디오도 듣고 그 다음에 투어를 햇었는데 더 정보를 알고 가니 너무 좋았습니다!!
모든 콘텐츠는 저장해야 볼 수 있어요. 해외에서는 인터넷이 잘 안 될 수 있으니, 미리 구매하고 다운로드 해 두세요!
00:00 인사
01:10 지로나 소개
02:19 본 오디오 투어 내용
Hola, Bon día!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일하며 살고 있는 제니퍼입니다.
현재는 바르셀로나 대학에서 외식경영을 가르치며,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들과도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곳 스페인의 열정적인 문화와 오랜 역사, 아름다운 자연 환경 에서 영감을 얻고는 하는데요, 특히 저는 지중해의 건강하고 스페인 특유의 창의적인 음식문화에 매력을 느끼고 있습니다. 저는 한때, 세계 각지를 여행하는 승무원으로 일했던 적도 있는데요, 제가 다녀본 곳들과 비교하면 지금, 스페인에 살면서 일하는 것이, 가장 행복합니다. 그래서 이 오디오 투어를 통해 여러분께, 문화, 역사, 자연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스페인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안내해드리는 장소들은 그저 한두번 둘러보는 관광지가 아니라 이곳에서 제가 진정으로 행복하고 영감을 받았던 순간들의 이야기로 채워봤습니다.
오늘 저와 함께 여행하실 곳은, 바르셀로나에서도 1시간 이내로 다녀오실수 있는 지로나입니다. 지로나는 이미 해마다 천만명 가까운 관광객이 찾는 곳이예요. 그래서 그들은 이미 알고, 우리는 몰랐던 보물같은 곳입니다. 지로나를 왕좌의 게임을 비롯한 유명 드라마와 영화의 촬영지로만 알고 계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이외에도 사실, 지로나는 유럽 내에서도 중세 로마시대의 건축물과 유대인 지역이 가장 잘 보존된 곳으로 유명합니다. 그리고 지로나는 까딸루냐 지역으로 한때는 프랑스 남부의 뚤루즈(Toulouse) 지방까지 같은 까딸루냐 지역이었어요. 그래서 지로나에서는 가까운 프랑스 문화와의 조화로움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지로나 근교의 피레네 산맥의 싸이클 코스는 전세계 사이클리스트의 성지이며, 근처의 코스타 브라바(Costa Brava)의 해변마을은 위대한 예술가 달리의 고향이자, 유럽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휴양지 입니다.
저희는 오늘 오디오 투어를 통해 지로나의 센트로지역에 집중되어 역사적인 건축물과 명소를 탐험해볼 예정입니다, 이지역은 중세의 건축물과 좁은 골목길이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동차로는 접근이 어렵고, 직접 걸어다녀야만 도시의 매력을 느낄 수 곳이라, 반드시 워킹투어가 필수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 오디오가이드를 통해 여러분들께서, 어려운 골목길을 헤매지 않고 핵심만 둘러보시면서, 지로나의 역사도 이해하고, 맛있는 음식과 재미있는 이야기, 그리고 멋진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장소도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저만 믿고 따라오세요. 여러분, 지로나의 맛과 멋에 빠져보실 준비가 되셨나요?
00:00 바르셀로나에서 지로나까지의 거리와 세가지 방법
00:23 기차로 가는법
00:23 기차로 가는법
01:51 버스로 가는법
02:37 자동차로 가는법
바르셀로나에서 지로나까지의 거리는 약 85km로 북동쪽 프랑스 국경 방향으로 가야합니다. 바르셀로나에서 지로나로 가는 방법은 크게 세가지입니다. 그 중 가장 편리하고 빠른 방법은 고속 기차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고속기차를 이용하는 경우, 바르셀로나의 중심역인 산츠 역에서 이용하는 것이 가장 편리합니다. 물론, 바르셀로나의 빠세이데 그라시아 역에도 지로나로 가는 일반기차가 있는데요, 1시간 30분정도 소요되고, 지정된 좌석도 아닐뿐더러, 중간에 역이 많아서 내려야 할 역을 찾느라 조금 긴장 하실 수 있어요. 하지만 바르셀로나 산츠역에서는 지정된 좌석에 앉으면 바로 다음 역이 지로나이기 때문에 편안하게 지로나까지 이동하실수 있습니다. 고속기차를 타면 38분밖에 안걸리구요. 기차표는 모바일 앱이나 웹싸이트를 통해 미리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은 미리 예약하실수록 저렴한데, 보통 왕복 20유로 내외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더 알아보기]에 첨부한 링크를 따라 렌페(Renfe) 앱을 다운받아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렌페(Renfe, Red Nacional de los Ferro Carriles Españoles)는 저희 대한민국의 코레일 같이, 스페인 국영철도 회사이름입니다.
바르셀로나에 지로나로 기차 시간은요, 첫차는 오전 6시대 부터 있고요, 막차는 밤10대 까지도 있습니다. 그러나 반대로 지로나에서 바르셀로나로 돌아오는 막차는 7시대가 마지막이기 때문에 돌아오시는 기차 시간을 확인하셔서 일정에 지장이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두번째로 버스를 타고 지로나로 가실 수도 있습니다. 버스를 이용하실 분들은 바르셀로나 노르드(Nord) 버스 정류상에서 지로나행 버스를 타시면됩니다. 버스는 때에 따라 기차보다 저렴할 수 있지만, 여행 시간이 더 깁니다. 1시간 30분이예요. 그리고 바르셀로나 산츠역에서 기차를 타시든 노르드 정류장에서 버스를 타시든 지로나에 도착하는 기차역과 버스정류장은 모두 같은 위치에 있습니다.
지로나역에 도착하시면 저희 투어의 출발 장소까지인 독립 광장까지는 걸어서 10분 거리입니다. 지로나 역의 구글 지도 링크도 하단의 [더 알아보기]에서 참고해 보세요!
마지막으로 차량으로 이동하시는 경우, 중간에 다른 장소를 들러 갈 수 있겠다 생각하실 텐데요, 아쉽게도 바르셀로나와 지로나는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가는 길이 그다지 매력적이지 않을 수도있습니다. 하지만, 해안을 따라 운전 하시면 코스타브라바(Costa Brava)의 가장 아름 다운 해변 마을인, 토사 데 마르 (Tossa de Mar)를 경유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에는 이동거리만 2시간 반 정도 소요되고, 혹시 해변에서 시간이라도 보내게되면 여행 시간은 더욱 길어질 수 있어요. 고속도로 바로 이동할 경우에는 버스와 같이 소요시간은 1시간 30분 입니다.
그래도 시간적인 여유가 충분히 되신다면 자동차로 여행하시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하루 전, 코스타브라바의 해변의 호텔에서 여유롭게 1박을 하시고 지로나로 가셔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바르셀로나같은 대도시는 주차비가 하루 20~30유로 정도지만 지로나에서는 곳곳에 무료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비는 걱정하실 필요가 없다는 점도 알려드립니다. 차량을 이용하실 분들을 위해 지로나에서 투어를 시작하는 독립광장에서 3분 거리에 있는 무료 주차장의 위치도 아래 [더 알아보기]에 공유해드리니, 이것도 확인해보시구요!
안녕하세요, 저는 바르셀로나에서 활동하고 있는 제니퍼입니다.
현재는 현지 대학에서 외식경영을 가르치며, 유명 셰프와 미슐랭 레스토랑들과도 협업하고 있어요. 이곳 스페인을 가우디, 달리, 피카소의 나라로 유명하죠? 그런데, 스페인의 매력은 뛰어난 예술 분야만큼이나 오랜 역사와 아름다운 자연환경에서 영감을 받는 창의적인 셰프들에게도 느껴져요.
이전에는 세계 각지를 돌며 승무원으로 일했던 적이 있어요. 하지만 지금은 스페인에 살면서 일하는 것이 정말 큰 축복이라고 생각해요. 다양한 문화와 맛, 멋으로 가득한 이곳 스페인에서의 행복을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어요. 제가 안내해드리는 장소들은 그저 한두번 둘러보는 관광지가 아니라 이곳에서 진정으로 행복하고 영감을 받았던 순간들의 이야기로 가득 차 있답니다.
스페인의 맛과 멋에 빠져보실 준비가 되셨나요? 함께 여행을 떠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