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피치 열주랑에서 만나는 토스카나 출신의 위인들
- 투어유형: 오디오가이드
- 투어주제: 명소투어
- 트랙: 30개 트랙
- 플레이시간: 01:16:10
- 다운로드 용량: 69.4MB
우피치 미술관 투어 가이드 덕분에 좋은 작품들 많이 보았습니다 충분한 설명 감사합니다
5/5재미있게 잘 들었습니다.
5/5디귿자 형태로 되어 있는 우피치 미술관은 열주랑을 가진 건축물입니다. 열주랑(列柱廊)이란 일정한 간격으로 서 있는(列) 기둥(柱)들로 이루어진 복도(廊)를 말하며, 열주랑으로 둘러싸인 우피치 미술관 앞 공간을 우피치 광장이라고 합니다. 시뇨리아 광장에서 아르노 강 쪽으로 가려면 우피치 광장을 통과해야 하는데, 이곳은 피렌체의 어느 장소보다도 많은 사람들로 북적거리는 곳입니다. 우피치 미술관으로 들어가려는 사람들이 모여들기 때문이지요.
르네상스 미술의 진수(眞髓)들을 소장하고 있는 우피치 미술관은 피렌체 여행의 중요한 목적이 되므로, 여러분께 우선 미술관 안으로 들어가 작품들을 감상하기를 권합니다. 미술관의 외관만을 훑어보고 가는 것은 피렌체 여행의 핵심 하나를 놓치는 것이나 다름없으니까요.
그렇게 미술관 투어를 다 마치고 나온 다음, 혹시 열주랑 기둥들의 벽감(壁龕, 벽면을 오목하게 파낸 부분)에 설치된 인물 조각상들이 궁금한 분이 계시다면 이제부터 드리는 제 설명에 귀를 기울여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조각상으로 서 있는 28명은 피렌체를 중심으로 한 토스카나 지방에서 태어나 활동한 천재와 위인들입니다. 우리에게 친숙한 이도 있고 낯선 이도 있지만, 그 많은 천재와 위인을 배출한 토스카나 지방 사람들의 드높은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곳이랍니다.
이들은 과연 누구이며, 어떤 분야에서 어느 정도의 업적을 남겼기에 그 자리를 차지할 수 있었던 것인지를 함께 알아봅시다.
아, 우피치 광장은 개방된 공간으로, 양쪽에 설치된 위인 조각상들을 살펴보는데 따로 입장료가 들지는 않으니 부담 없이 훑어보시는 것도 좋을 겁니다.
우피치 미술관 투어 가이드 덕분에 좋은 작품들 많이 보았습니다 충분한 설명 감사합니다
5/5재미있게 잘 들었습니다.
5/5단순한 유람이나 관광이 아닌, 여행지의 속살을 만지고 느끼는 진짜 여행을 하고 싶었습니다.
그런 열망을 가지고 유럽 여행을 계속하다 보니, 다른 여행자들에게 귀띔해주고 싶은 것들이 제법 생기게 되었지요.
그런 것들을 정리하여 ‘디테일이 살아 있는 색다른 지식 여행’이란 콘셉트의 여행 인문학서를 시리즈로 계속 출간하고 있습니다.
그러는 한편, 여행을 통해 인문학적 소양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 여행 인문학 강의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오디오 가이드는 또 다른방식의 제 꿈의 실현 도구입니다.
여러분의 여행이 단순히 보고 즐기는 여행이 아니라, 느끼고 이해하고 성장하는 여행이 되는데 저의 설명이 보탬이 되었으면 합니다.
저술 및 저서
<이야기 따라 바티칸 여행>시리즈 , <가고 싶다, 바르셀로나>시리즈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