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레초 성 프란체스코 성당의 바치 예배당 벽화 감상하기
- 투어유형: 오디오가이드
- 투어주제: 명소투어
- 트랙: 23개 트랙
- 플레이시간: 01:24:08
- 다운로드 용량: 66.7MB
#깊은 지식 #빠져드는 입담 #진짜 투어같음 #센스있는 꿀팁 설명 잘 들었습니다
5/51997년에 공개되어 세계인의 눈시울을 젖게 한 이탈리아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는 아레초에서 촬영되었습니다. 토스카나 지방의 작은 도시 아레초를 그 영화를 통해 알게 된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영화가 받은 극찬과는 별개로, 아레초 출신의 로베르토 베니니 감독이 자신의 고향을 자신만의 방법으로 세상에 널리 소개했다고 생각하면 재미있습니다.
그러나 아레초는 <인생은 아름다워>의 촬영지라는 이유만으로 유명세를 얻은 도시는 아닙니다. 그 도시는 그보다 더 중요한 보물을 품고 있는데, 바로 산 프란체스코 성당 안에 있는 바치 예배당의 벽에 그려진 프레스코 벽화가 그것입니다. 사실 아레초는 피에로 델라 프란체스카가 그린 그 그림을 보러 가는 도시라고 해도 지나친 말이 아닐 겁니다.
그러나 아무리 빼어난 수준의 그림이라고 해도 그 내용을 모르고 본다면 감동이 반감될 것이므로, 미리 내용을 알아두는 것이 필요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 콘텐츠는 바치 예배당을 찾았으나 그림의 내용을 잘 몰라서 아쉬움을 느꼈던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제작하였습니다. 앞으로 아레초의 산 프란체스코 성당을 찾을 여행자가 이 콘텐츠를 활용해 감동적이고 인상적인 지식 여행을 경험하기를 바라마지 않습니다.
#깊은 지식 #빠져드는 입담 #진짜 투어같음 #센스있는 꿀팁 설명 잘 들었습니다
5/5단순한 유람이나 관광이 아닌, 여행지의 속살을 만지고 느끼는 진짜 여행을 하고 싶었습니다.
그런 열망을 가지고 유럽 여행을 계속하다 보니, 다른 여행자들에게 귀띔해주고 싶은 것들이 제법 생기게 되었지요.
그런 것들을 정리하여 ‘디테일이 살아 있는 색다른 지식 여행’이란 콘셉트의 여행 인문학서를 시리즈로 계속 출간하고 있습니다.
그러는 한편, 여행을 통해 인문학적 소양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 여행 인문학 강의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오디오 가이드는 또 다른방식의 제 꿈의 실현 도구입니다.
여러분의 여행이 단순히 보고 즐기는 여행이 아니라, 느끼고 이해하고 성장하는 여행이 되는데 저의 설명이 보탬이 되었으면 합니다.
저술 및 저서
<이야기 따라 바티칸 여행>시리즈 , <가고 싶다, 바르셀로나>시리즈 등